이번 주는 추석 연휴와 함께 9월도 종료됩니다. 이번 연휴가 끝나면, 2020년도 3개월이 채 남지 않습니다. 지금까지의 투자를 점검하며 올해 투자를 잘 마무리할 시기입니다.

주식 시장만 보면 약 열흘 정도 하락으로 증시에 다시금 좋은 가격까지 내린 종목이 많아졌습니다. 아울러 연휴가 끝나면 바로 3분기 실적 시즌에 돌입합니다. 가치플러스클럽은 이런 상황을 고려해 여러 기준을 토대로 이번 주에 집중 살펴볼 12선을 추렸습니다.

아래 종목의 가장 중요하고 공통된 기준은 '3분기 예상 실적 상향' 입니다. 지난 22일 운용보고서 관심종목에 추가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모두 최근 3개월 동안 점점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가 올라가는 중입니다.

전망치가 올라가는 속도, 향후 예상 이익과 현재 시가총액 비교 등을 통해 아래 12개 기업을 최우선 관심종목으로 선정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아이씨디,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콜마비앤에이치, 에코마케팅 등입니다. 이미 한 차례 8만4000원에 수익을 실현했던 더블유게임즈도 다시 주가가 하락해 관심 명단에 포함됐습니다.

12개 가운데 조이시티와 현대일렉트릭 정도를 제외하면 최근 주가는 모두 약세를 보입니다. 이 또한 좋은 가격에 좋은 기업을 살 수 있는 기회로 판단합니다.


위 12개 개별 기업에 대한 관심주 리포트를 차례로 이번 주에 업데이트해 드릴 예정입니다. 오늘(28일)부터 연휴 기간에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리포트 분석을 토대로 연휴가 끝나고 종목을 엄선해 포트에 편입할 방침입니다.

25일 기준 모델 포트 현금 비중은 17%입니다. 여기에 경우에 따라 기존 종목 일부 교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약 4개 정도 편입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매매 판단은 모두 문자를 통해 즉각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전까진 이번 주 차례로 공개될 리포트를 참조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프린트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