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총정리, '바이오 대박넝쿨' 전자책 출시

화제의 신간 '바이오 대박넝쿨' 주요 서점 주식 베스트셀러

연초 유독 '바이오' 주식이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 산업을 다룬 화제의 책 '바이오 대박넝쿨' 전자책이 출시됐다.

26일 이 책을 낸  부크온 출판사에 따르면 최근 출간된 '바이오 대박넝쿨'이 주식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것과 때를 맞춰 전자책이 출시됐다. 이 책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이제 있는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곧바로 책을 볼 수 있게 됐다. 종이책(1만5000원)에 비해 전자책 가격(할인가 8100원)이 훨씬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리디북스 전자책 바로 보기)

이 책은 현재 주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자리잡기 시작했다. 이날 현재 국내 인터넷서점 1위업체인 예스24에서 주식 분야 1위에 올라 있다. 전자책 업계 1위인 리디북스에서도 3위에 올랐다. 이밖에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상위권에 올라있다.

이 책이 이처럼 연초 주식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바이오' 주식들이 선전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당장 이날만 하더라도 바이오 대표주 가운데 하나인 셀트리온이 2% 이상 오르며 바이오 주식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해 급등 신화를 썼던 한미약품도 이날 2%가량 올라있다.

주요 증권사와 언론사들은 올해 핵심 트렌드로 전기차와 함께 '바이오'를 잇따라 지목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한미약품이 단박에 10배가량 급등한 기억이 투자자들의 뇌리에 크게 남아있는 상황과 맞물린 것으로 보인다. 이른바 '제2의 한미약품' 찾기 심리인 셈이다.

이 책은 그러나 단순히 '테마주 찾기'에 편승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바이오 산업에 대해 시공간을 아울러 조망하면서 산업적 이해를 높이는데 주력하면서 그 가운데 유망 분야를 찾아내고, '키 플레이어'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을 살펴보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책을 집필한 허원 강원대 생물공학과 교수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20년 이상 바이오 분야를 연구한 학자이자, 이미 2000년대 초에도 바이오 산업 리포트를 출간한 바 있는 대중을 위한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같은 그의 이력을 반영하듯, 서정선 마크로젠 창업자(한국바이오협회장)을 비롯, 박두홍 녹십자 부사장, 박동흠 회계사(박회계사의 재무제표 분석법 저자), 이민주 버핏연구소 소장 등이 추천사를 남겼다.

예스24 전자책 바로 보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03 / 01 16 : 01 현재

셀트리온 068270

179,700원 ▼ 10,300 원, ▼ 5.42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nononoff

20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nononon
재무 안전성 ononononoff
수익 성장성 ononononoff
현금 창출력 ononon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20231222_부크온_투자인생복리20240112_부크온_주식가치평가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