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증가미반영 투자전략 수익률

가비아 상한가↑... 챙겨야 할 2가지 이슈

오늘(16일) 가비아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주가 급등 배경으로 꼽히는 이슈는 2가지 입니다.

①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혁신제품'으로 선정
전날(15일) 기획재정부가 심의를 거쳐 가비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혁신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혁신제품을 이용하는 기관은 구매 면책권, 혁신 평가실적 등 법령상 혜택을 받기 때문에, 향후 공공 기관과의 계약에 의한 매출 증대를 기대하게 합니다.

☞ 관련기사: [거래급증주]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혁신제품' 선정.. 87배↑

② '윤석열 테마주' 언급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인 김경율 회계사를 독대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가비아'가 '윤석열 테마주'로 언급됐습니다. 김경율 회계사는 가비아의 감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특징주] 가비아, 윤석열 '조국 흑서' 저자 김경율 독대에 강세

[표] 가비아 주가


(자료: 아이투자)

퀀트클럽은 종목의 주가 변동성이 '회사 본질적인 부분'과 관련이 없을 경우 '중간 매도'를 고려합니다. 현재 가비아는 회사 본질적인 이슈와 테마가 함께하는 상황입니다. 시장 관심도와 함께 '주가 변동성'이 높아져 관찰이 필요하다고 판단합니다. 이에 퀀트클럽 운영진은 가비아의 주가 흐름을 면밀히 관찰하고자 합니다.

​추후 투자결정과 행동이 필요하면 회원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