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club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타라!

3년에 두배! 지난 10년간 수익률 테스트 결과

연평균 40.9% 달성! (역발상 투자전략)

성장주 투자전략

워렌 버핏, 필립 피셔, 로 프라이스 등 성장주 대가들의 투자 철학과 종목발굴법에 기초한 투자전략입니다. 기업 가치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시장에서 저평가 된 기업에 투자합니다.

  • HOME
  • GS 투자전략
  • 성장주 투자전략

지난 수익률 월별 보기 - 성장주 투자전략




<저작권자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 한마디 (댓글 6개)

  1. 러브레터
    러브레터 | 17.04/28 21:44
    4월 수익률이 3.3%라고 하는데 공식펀드 기준인가요 저는 0.92%입니다. 차이가 많이 나네요.
    그대로 따라 하고 있는데 매일 일자가 달라서 그런가요 그래도 거의 비스한 종목으로 운영을 하는데
    이런 차이가 나니 이해할 수 없네요. 앞으론 공식펀드 일에 매매를 하고 같이 가는지 비교를 해 볼계획 입니다.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합니까?
    답글쓰기



  2. GS클럽
    GS클럽 | 17.05/04 12:54
    안녕하세요. 러브레터님,

    성장주전략 월별수익률은 매월 마지막 거래일 종가 기준으로 측정합니다. 따라서 4월 수익률 3.3%는 4월 28일 종가 기준, 기준가와 3월 31일 종가 기준, 기준가로 계산합니다.

    지난 4월 10일 시초가로 공식펀드를 교체매매할 때 신규편입한 국동과 제우스가 각각 15%와 10% 상승해 전체 수익률을 이끌었습니다(4월 말일 기준). 이 외에도 동원개발(4월 상승률 +6%), 유아이엘(+6%), 한양이엔지(+5%) 등의 종목도 4월 한 달간 상승률이 높은 편입니다.

    매매일이 달라 보유 종목의 차이가 있으면, 수익률에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같은 전략을 따라하다 보면 매매일에 따른 수익률의 차이가 줄어들게 됩니다.

    4월 수익률 차이는 회원님의 최근 매매일을 알려 주시면, 좀 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5월 공식펀드 매매일은 다음주 월요일(8일) 입니다. 오늘 장 마감 후 교체종목이 올라갈 예정이니, 공식펀드와 같은 날에 매매할 예정이시라면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3. 러브레터
    러브레터 | 17.05/05 11:56
    4월 14일 입니다.
    답글쓰기



  4. GS클럽
    GS클럽 | 17.05/08 18:16
    안녕하세요. 러브레터님,

    추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4월 14일자 성장주 포트와 성장주 공식포트를 비교한 결과 종목 차이는 없었습니다. 다만 공식포트 수익률과 회원님의 수익률 차이는 매매일에 따른 유불리 때문입니다.

    특히 4월에 신규편입한 국동과 제우스의 수익률 차이가 큰 편입니다.

    -공식펀드의 경우, 지난 10일 시초가로 신규편입한 국동과 제우스가 각각 15%와 10% 상승한데 비해
    -회원님의 경우, 지난 14일 시초가로 신규편입한 국동과 제우스가 각각 3%와 7% 상승했습니다(4월 말일 기준).

    국동의 경우, 10~14일동안 11% 가량 급등했음에도 여전히 성장주 전략의 기준에 만족하여 14일에 신규편입 결정을 내린 바 있습니다.

    투자기간을 길게 가져가면 매매일별 수익률 차이는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어느 경우에는 공식포트가, 어느경우에는 회원님의 포트가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GS클럽에 항상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5. 장세창
    장세창 | 17.08/14 00:48
    최근10년간 시뮬레이션 결과는 성장주전략이가장낮았는데 2년이되어가는지금 가장수익률이 높습니다 시뮬레이션결과를 어떻게 판단해야하나요 ???
    답글쓰기



  6. GS클럽
    GS클럽 | 17.08/21 09:15
    안녕하세요 장세창 님,

    우선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현 시점의 GS클럽 3개 전략의 누적수익률은 성장주 > 히든챔피언 > 역발상 순입니다. 지난해 순서는 히든챔피언 > 성장주 > 역발상 이었지만, 올해 성장주 전략이 좋은 성과를 내 역전됐습니다.

    우선 시뮬레이션 결과는 3개 전략의 순위를 가리는 것보단 각 전략에 만족할만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느냐를 검증하는 용도가 훨씬 중요합니다.

    GS 3개 전략은 10년간 테스팅을 했을 때, 모두 30% 이상의 연평균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GS클럽이 목표로 하는 장기간 연 15% ~ 20% 수익을 달성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1등 전략은 시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시장에서 주목받는 업종이 늘 똑같지 않은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전략에 대한 평가는 당초 목표했던 수익률을 얼마나 오래, 안정감 있게 달성했느냐로 결정돼야 한다는 방침입니다.

    그런 점에서 현재 성장주 전략은 목표를 초과 달성 중이며, 역발상 전략은 약간 아쉽긴 하지만 코스닥이 (-)인 점을 고려하면 여전히 전략의 존재 가치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히든챔피언 전략은 누적 성과는 좋지만, 작년과 올해 수익률 편차가 커 안정감 측면에서 약점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지난 3일부터 종목선정 기준에 미세조정을 가해 전체 종목 후보군을 넓히고, 단기 주가에 영향을 주는 이익성장률 기준을 강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