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알려株]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가진 회사

공모가 4만6000원.. 수요 예측 경쟁률 97대1

현재점수0.0  

서정민 데이터 기자| 20.07/15 08:46

라이프스타일 제품 생산·유통 기업 더네이쳐홀딩스가 오는 24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확정 공모가는 4만6000원에 결정됐다. 앞서 진행한 수요 예측 결과 경쟁률은 97 대 1이다.

▶ 더네이쳐홀딩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 발굴

더네이쳐홀딩스는 의류, 여행용 가방, 잡화류 등을 만들고 유통하는 사업을 한다. 대표 브랜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2013년 여행용 가방과 캠핑용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2015년 의류 라이선스도 체결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이외 NFL, 지프(JEEP) 등 신규 브랜드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지난해 하반기 미국 풋볼 리그인 NFL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고 올해 초 국내에 런칭했다. 또한 지프, 베라왕 등 유명 브랜드의 캐리어도 생산하고 유통한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제품 생산을 주로 외주에 맡긴다. 외주 업체에 위탁하면 제품 생산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고정비 등 원가도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비용에서 외주가공비가 차지하는 가장 비중이 큰 편이다.

매출이 상대적으로 4분기에 집중된다는 점도 특징이다. 패딩, 코트 등 겨울 제품의 단가가 다른 계절보다 높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봄·여름 제품보다는 가을·겨울의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

앞서 체결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이선스 계약은 내년까지다. 회사 측은 "현재 계약기간 연장과 계약 조건을 협상 중에 있다"라면서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Disney)와의 우호적인 관계와 기존의 사업 성과를 고려하면 라이선스 재계약의 불확실성은 현저히 낮다"고 판단했다.



▶ 2018년부터 매출과 영업이익 고성장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는 더네이쳐홀딩스의 핵심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매출이 더네이쳐홀딩스 매출의 대부분이다. 국내 주요 백화점과 대리점, 프리미엄 아울렛,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최근에는 급성장하고 있는 언택트 시장을 공략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 강화 △온라인 마켓의 세분화 진출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했다. 온라인 구매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효과적으로 확보할 뿐만 아니라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을 선점해 매출을 확대하는 전략이다.

더네이쳐홀딩스의 매출과 이익은 2018년부터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17~2019년 매출과 영업이익의 연평균 성장률이 각각 84.4%, 182.2%다. 덕분에 영업이익률은 2017년 7%에서 2018년 14%, 2019년 17%로 상승했다.

유통 채널별 매출의 경우 각 채널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고 대리점과 백화점의 매출 증가 폭이 컸다. 제품별로 보면 의류 제품이 더네이쳐홀딩스의 성장을 주도했다. 업계에 따르면 2018년 카이만 다운재킷(롱패딩)과 2019년 뽀글이 플리스 등 F/W 시즌의 히트 제품의 영향이 컸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패션업계가 불황을 겪은 가운데 더네이쳐홀딩스는 올해 1분기도 성장을 지속했다. 올해 1분기 매출액은 499억원, 영업이익은 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50% 증가했다.



▶ 하반기 확장 전략 - NFL 국내 매장 확대, 미국과 유럽시장 진출, 키즈 라인 확장

더네이쳐홀딩스의 성장 전략은 세 가지다. 먼저 새로 론칭한 NFL을 국내 시장에 안착하는 것이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 24곳을 운영 중인 NFL 브랜드는 올해 하반기 30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후 2021년은 국내 시장 확대, 2022년은 중국 시장 진출 등을 목표로 설정했다.

두 번째는 현재 진출한 홍콩과 대만에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할 전망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홍콩 법인을 통해 작년 8월 1호점을 오픈했고 올해 3월 2호점도 개시했다. 특히 홍콩 1호점인 K11_Musea_Mall에선 오픈 1개월 만에 동일 층에서 매출 3위를 달성했다. 추후 3, 4호점으로 홍콩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대만에서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지 파트너사는 '모멘텀스포츠'로 나이키, 아디다스 등 40여개 브랜드를 단독 유통하는 대만의 최대 패션 유통사다. 여기에 올해 하반기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고 내년은 중국에서 조인트벤처 형태로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키즈 라인을 런칭하면서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밀리 브랜드로 확장해 성장 동력을 키웠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패밀리룩 시장 흐름에 맞춰 지난 2017년부터 2년간 키즈 라인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고 패밀리 브랜드로서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며 전문매장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 공모가 4만6000원 확정… 경쟁률 97 대 1

더네이쳐홀딩스 공모가는 4만6000원으로 지난 13일 확정됐다. 공모가 밴드는 4만5000원에서 5만원이었다. 앞서 지난 8~9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 예측에서는 401개 기관이 참여했고 경쟁률은 97.21 대 1을 기록했다.

총 공모금액은 552억원으로 올해와 내년에 신규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신사옥을 매입하는데 주로 쓰일 예정이다. 신규 물류센터와 신사옥을 급증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할 전초기지로 삼고 △주력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글로벌 사업 확대 △키즈 라인강화 △신규 브랜드 NFL 육성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는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부분이 밴드 상단을 제시했다"라면서 기관배정수량 중 약 30%가 의무보유확약 물량이나 일부 시장의 의견까지 고려하는 과정에서 시장 친화적 가격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대일 IR을 진행한 투자기관 중 국내 자산운용사는 온라인 확대에 기반한 차별화된 이익 성장을, 해외 기관은 글로벌 사업화 역량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원문 리포트 출처>
IR GO "주주와 기업이 소통하는 투자정보 서비스"
☞ 바로가기 https://m.irgo.co.kr/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프린트
목록

나도 한마디

  • 내 용 :
댓글쓰기 목록
홈으로    ↑ 맨위로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현재점수 0.0

평가하기

가치투자클럽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골드다이아 대표서비스

마켓 밸류에이션

11/24

PER PBR ROE
코스피 25.52 1.05 4.1%
코스닥 78.44 2.19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