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MRI 투자전략 수익률

MRI&올인원, 웹젠 중간매도 실시

MRI​과 올인원​ 포트 종목인 '웹젠'을 중간매도합니다.

최근 엔씨소프트는 웹젠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 관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R2M에서 리니지M을 모방한 듯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웹젠은 "해당 사안을 보는 시선에 대해 이견이 있는 것 같아 유감”이라며, “적법한 절차를 거쳐 원만한 합의에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엔씨 “리니지M 따라하지마” 웹젠에 소송…불붙는 'IP전쟁' (중앙일보)

웹젠에 대한 엔씨소프트의 소송이 알려지자 웹젠 주가는 오늘(22일) 7.73%(​종가기준)​ 하락했습니다.

소송과 관련된 법적 공방은 '단기간'에 끝나긴 어려운 이슈입니다. 해당 이슈로 인해 향후 웹젠의 주가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이슈가 오랜기간 웹젠 주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도 크다고 판단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퀀트클럽은 중간매도 원칙에 따라 해당 종목을 매도해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내일(23일) 웹젠을 시가에 모두 매도해 손실을 확정하겠습니다.

웹젠 매도로 확보한 현금은 다음 7월 매매 때 사용하겠습니다. 7월 매매는 7월 12일(월)에 하며, 종목 선정은 7월 9일(금)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