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4분기 국내 법인 주도 성장 지속”-유안타

유안타증권은 20일 코스맥스에 대해 4분기에도 국내 법인의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만5000원을 유지했다.

코스맥스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5% 늘어난 4583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9% 증가한 333억원을 기록했다.

이승은 연구원은 “한국 법인이 비수기 시즌임에도 매출 고성장을 달성하며 전사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영업이익 고성장은 한국 법인의 매출증가, 미국 법인 적자 축소, 동남아 법인 이익 확대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코스맥스 실적에서 여전히 주목해야 될 부분은 국내 법인 실적으로, 중저가 브랜드 시장의 호조와 일본, 중국, 미국향 간접 수출 매출의 견고한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신규 인디브랜드 주문 증가에 힘입어 해외 직수출 매출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고수익 신제품 생산 확대되면서 수익성 역시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중국 법인은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되며 주요 고객사의 자금 유동성 관리 강화로 광군절 관련 매출이 4분기로 이연될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법인은 고객사 주문 증가와 포트폴리오 다변화, 기초 카테고리 비중 확대 등으로 고성장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매출의 27%를 차지하는 중국 법인의 매출 감소로 실적발표 익일 주가가 4% 하락했다”면서 “앞으로 주가는 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체 성장률로 방향성을 결정지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11 / 29 16 : 03 현재

코스맥스 192820

112,500원 ▼ 1,400 원, ▼ 1.23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ffoffoffoffoff

8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noffoffoff
재무 안전성 onoffoffoffoff
수익 성장성 ononoffoffoff
현금 창출력 ononon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