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반도체 소재 매출 확대 기대”-IBK

IBK투자증권은 19일 OCI에 대해 반도체 소재 매출 확대를 기대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만원을 신규 제시했다.

이동욱 연구원은 “OCI는 포스코, 현대오일뱅크와의 합작을 통한 저가 원재료 통합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현대오일뱅크와 합작한 카본블랙 공장은 현대제철에서 콜타르를 공급받아 영업이익률이 국내 경쟁사 대비 10~15%포인트(p) 이상 높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코퓨처엠과 합작한 피앤오케미칼은 포스코 제철소에서 발생한 저가 부생수소를 통해 경쟁 과산화수소 업체 대비 높은 수익성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OCI는 지난해 3850억원의 반도체 소재 매출액을 오는 2027년 1조100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연구원은 “반도체용 폴리실리콘의 국내외 증설을 추진 중으로, 과산화수소·고순도 인산 등 반도체 프로세스 케미칼 제품 증설과 반도체 전구체 사업 등도 동시에 확대할 것”이라고 봤다.

이차전지 특수소재 진출로 성장성도 확보했다는 평가다. 그는 “OCI는 실리콘 음극재 업체인 넥세온(Nexeon)에 모노실란 공급 계약을 채결하고, 200억원을 투자해 군산에 모노실란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라며 “모노실란은 실리콘 음극재의 성장성과 동반하며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 예상했다.

그러면서 “추가적인 반도체 소재 제품 계약·제품 개발 추진으로 향후 밸류에이션의 리레이팅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10 / 04 16 : 14 현재

OCI홀딩스 010060

93,300원 ▼ 4,200 원, ▼ 4.31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nononon

19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noffoffoff
재무 안전성 ononononon
수익 성장성 ononononon
현금 창출력 ononoff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