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스탁] 3분기 업종 실적 기상도, '맑음' 업종은?

18일 아이투자(itooza.com)는 증권가의 예상 실적을 통해 2023년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업종을 정리해보았다. 그 결과 호텔·레저서비스, 전기장비, 기타자본재, 조선, 보험 순으로 매출 증가율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3분기 매출액이 가장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업종은 호텔·레저서비스다. 해당 업종 매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75%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기업으로는 파라다이스, GKL, 롯데관광개발, 하나투어 등이다. 6개 기업 중 3개 기업이 3분기에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LS, LS ELECTRIC, HD현대일렉트릭이 포함된 전기장비 업종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할 것으로 보여 눈길이 간다.

4일 BNK투자증권 김장원 연구원은 LS에 대해 "우호적인 사업환경과 실적개선, 신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성과 등을 감안해 매수 의견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업종은 자동차다. 자동차 업종에는 현대차와 기아가 포함된다. 다음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포함된 기타자본재도 영업이익 성장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레저서비스와 조선은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러나, 매출액 증가에도 영업이익은 부진할 것으로 보이는 업종도 있었다. 즉, 해당 업종들은 수익성이 나빠질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다. 이에 종목별 특징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참고로, 해당 업종은 에프앤가이드에서 제공하는 WI26 업종 분류 기준을 따랐다. 또, 올해 실적은 증권사의 최근 1개월 동안의 예상치를 집계한 결과다.

※ 이 글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에서 언급된 종목은 종목 추천과 무관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투자 판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1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10 / 04 16 : 14 현재

파라다이스 034230

15,210원 ▼ 1,060 원, ▼ 6.52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ffoffoffoff

10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ffoffoffoff
재무 안전성 onononoffoff
수익 성장성 ononoffoffoff
현금 창출력 ononon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