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신 오닐이 알려주는 26개월만에 20배의 수익을 올린 투자 기법

효과적인 투자 기법을 개발하는 것은 모든 투자자의 꿈이며, 성공한 모든 저명한 투자자들은 전부 자신만의 투자 기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유명한 미국 투자자이자 기업가, 그리고 작가도 겸하고 있는 애널리스트 윌리엄 오닐(William J. O’Neil) 어떻게 CASLIM 법칙을 활용해 26개월 만에 20배의 수익을 올렸는지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윌리엄 오닐과 그의 주식 종목 선정 기법인 CANSLIM 개인 투자자들에게 등대 역할을 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투자 기법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CANSLIM

C – 주당 현재 순이익(Current quarterly earning): 현재 순이익이 전년 대비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을 습니다. 최소 18%에서 최대 20%까지 성장률이 클수록 좋습니다.
A – 주당 연간 순이익(Annual earnings): 연간 수익이 긍정적이고 일관되게 성장하는 기업을 찾습니다. 지난 5 동안 영업 이익 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복합 성장률이 15~50% 이상인 기업이어야 합니다.
N – 새로움(New changes): CANSLIM 가장 승자는 신제품, 새로운 경영진, 가격 혁신 혁신적 요소를 갖춘 기업입니다. 너무 낮아 보이는 주식은 잊어야 합니다. 주가가 낮은 이유는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S - 수요와 공급(Supply and demand): 제한된 수의 주식이 강한 수요를 충족하면 가격이 상승합니다. 반대로 과도한 주식 발행은 약한 수요를 만나면 가격이 하락할 있습니다. 유통되는 주식의 수가 적거나 합리적인 수준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L – 주도주 또는 소외주(Leader or Laggard): 주도주는 가장 수익 성장, 매출 호조, 우수한 주가 성과를 보이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가리킵니다. 기업들의 주식을 높은 가격에 매수하고 높은 가격에 매도할 알아야 합니다..
I – 기관 후원(Institutional sponsorship): 펀드, 은행 기타 전문 투자 기관은 시장을 움직이는 원동력입니다. 주식이 최적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기관 투자자의 뒷받침 있어야 합니다.
M – 시장 방향(Market Direction): 시장 추세를 따라 상승 추세가 확인되면 시장에 진입하고 조정이 있을 때는 기다리면서 추이를 지켜봐야 합니다.



투자자를 위한 조언
오닐은 가장 성공한 투자자도 실수를 하곤 한다고 말했습니다. 잘못된 결정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할 있으며, 규칙을 따르지 않고 신중하게 결정하지 않으면 일부 손실은 더욱 악화될 있습니다.
종종 잘못된 주식 선택하거나 타이밍을 놓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투자자라고 하더라도 실수를 있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손실이 누적되도록 방치하는 것은 최악의 투자 실수 하나라는 사실 역시 인정해야 합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식에 대한 최대 투자 손실을 자본금의 7~8% 사이로 제한하는 확고한 원칙을 세워야 합니다.
주가가 하락할 팔지 않더라도 손실을 감수해야 하므로 주식을 팔고 현금을 돌려받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며 그래야만 모든 상황을 보다 객관적으로 생각할 있습니다.
오닐은 좋은 주식이고 배당금을 계속 받을 있으니 주가 하락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말하는 사람들의 생각은 매우 위험하며 어리석은 판단일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잘못된 시기에 좋은 주식을 매수한다면 나쁜 주식만큼이나 주가가 하락할 있습니다. 주식들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좋은 주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글쓰기
목록


20240123_부크온_워렌버핏재무제표20240103_부크온_박회계사재무제표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