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 수소사업부 실적 반등 전망”-SK

SK증권은 23일 일진하이솔루스에 대해 올해 수소사업부의 실적 반등이 도드라지게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5000원을 그대로 유지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차량용 매연저감장치 등을 담당하는 환경사업과 수소차 연료탱크 및 모듈 등을 담당하는 수소사업을 영위한다.

지난해 환경부의 매연저감장치 관련 예산 삭감으로 인해 환경사업부 매출이 크게 감소하면서 전체적인 실적 감소를 야기했지만, 수소사업부만을 살펴보면 전혀 다른 전개가 펼쳐지고 있다고 주목했다.



나승두 연구원은 “국내 완성차 업체의 전략 방향, 수소차에 대한 전반적인 회의적 시각 등이 주가에 악영향을 미쳤지만, 실제 나타나는 숫자는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했다.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가 국내·외에 판매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총 1만527대로 지난 2021년 9620대 대비 9.4% 상승했다. 올 1분기에만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0% 상승한 2051대를 기록했는데, 가장 큰 이유는 수소차 보조금 지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는 “지난 1월 환경부는 올해 수소차 총 1만6920대에 구매 보조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 중 승용차 보조금 지급 대수는 1만6000대로, 이는 지난해 대비 50% 이상 상승한 숫자”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별 통근 버스·청소차 등 수소 상용차 도입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면서 “해외 시장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고 전했다.

나 연구원은 “해외 완성차 업체들의 수소 폼펙터 연구가 지속되는 가운데 시제품까지 속속 등장하는 추세”라며 “수소차 필수 부품인 수소 저장 탱크의 수요는 필연적으로 증가할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다.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1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10 / 04 16 : 14 현재

일진하이솔루스 271940

21,200원 ▼ 1,400 원, ▼ 6.19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noffoffoff

14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noffoffoff
재무 안전성 ononononoff
수익 성장성 ononoffoffoff
현금 창출력 onononon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