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인튜이트, 시티그룹이 관심 갖는 이유는?

편집자주 | [편집자주: 아래는 아이투자 특약 밸류워크(valuewalk.com)의 최근 글입니다. 주식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견해이므로 아이투자와는 무관합니다.]
● 인튜이트(Intuit Inc: NASDAQ--INTU)는 최근 몇 개월 좁은 박스권에 갇혀 있다.
● 시티그룹은 인튜이트를 2023년 최고의 주식 중 하나로 선정했다.
● 어떤 식으로든 박스권 돌파가 이루어진다면, 상승 돌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 자영업자, 중소기업을 위한 재무회계 솔루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인튜이트는 지난 여름 이후 좁은 박스권에서 주가 다지기를 해왔다. 그리고 이제 그 긴 잠에서 깨어날 준비를 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주요 기관들에서 불어오는 순풍과 강세 의견은 임박한 주가 움직임이 상승세가 될 것이라는 것을 시사해 주고 있다.

지난 5월 340달러, 11월 360달러로 저점을 찍었던 인튜이트 주가는 현재 410달러 상단에서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인튜이트에 관심을 가져야 할 이유, 그리고 인튜이트가 과연 50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자.





인튜이트 강세 지지론
최근 시티그룹은 인튜이트를 2023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주식 중 하나로 선정했다. 애널리스트 스티븐 엔더스(Stever Enders)가 이끄는 시티그룹 분석팀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산업에 몇 가지 "전술적 기회"가 있다고 했다. 이들은 "보다 경기방어적"이고,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 그리고 이익률이 개선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방어적인(하락하기 어려운) 밸류에이션"을 가진 기업들을 선호한다.

그런 기업 목록에 위키바(Workiva Inc: NYSE--WK)와 먼데이닷컴(Monday.com Ltd: NASDAQ--MNDY)도 포함되었는데, 선정된 구체적인 이유는 각기 다르다. 인튜이트의 경우는 특히 최근 몇 개월간 주가가 다지기 국면에 있었기 때문에 상방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이유로 선정되었다.

올해 1월 첫째 주 이후 13% 상승한 워키바와 22% 상승한 먼데이닷컴과 달리 인튜이트 주가는 6% 상승에 그쳤다. 마켓비트의 마켓랭크 포캐스트(Market Rank Forecast)는 인튜이트에 대해 점진적 매수 의견을 냈으며, 1월 19일 종가(378.60달러)에서 20% 정도 상승한 가격(약 455달러)을 목표가로 제시했다.

인튜이트의 2023 회계연도 1분기(2022년 8~10월) 실적 발표에서 확인된 강력한 재무실적을 감안할 때, 인튜이트 주가가 이렇게 횡보한 것은 오히려 놀라운 일이다. 매출은 애널리스트 예상치를 가볍게 넘어섰지만, 그 이후 주가는 사실상 제자리에 머물렀다.

"전략적인 관점"에서 볼 때도 인튜이트는 강세론에 부합하는 노력을 해왔다. 최근 인튜이트는 전세계 자영업자 및 소기업들도 퀵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퀵북 비즈니스 네트워크(QuickBooks Business Network)를 확대했다. 이는 인튜이트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인튜이트는 세계 최대의 B2B 네트워크 중 하나를 창출해 (퀵북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보다 신속하게 자동 처리하고 회사의 전체적인 현금흐름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2월 초에는 신용 확인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목적으로 시드파이(SeedFi) 인수를 발표한 바 있다.

리스크 요인: 고객들에게 불리한 경제환경과 높은 밸류에이션
리스크도 염두에 둬야 한다. 인튜이트의 매출은 기업과 소비자(개인) 지출에 의존하고 있는데, 현재의 경제 환경은 이 두 고객들에게 리스크가 되고 있다. 또한 현재 주가 기준 거의 63배에 달하는 인튜이트의 PER도 비싸 보인다.


그럼에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
PER의 경우, 2021년 80배로 고점을 찍고 하락한 상태지만, 역대 평균 40배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 소프트웨어 부문의 경쟁자인 세일즈포스(Salesforce Inc: NASDAQ--CRM)의 PER 560배보다는 상대적으로 훨씬 나은 수준이다.

기술적으로는 좋은 점이 많다. 지난 5월 이후 저점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상승 모멘텀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그래도 결정적인 상향 돌파가 필요한데, 향후 몇 주 내에 그럴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현재 인튜이트 주가는 2021년 팬데믹에 힘입어 기록한 역대 고점에서 40% 이상 하락한 상태지만, 회사는 그 이후 불어 닥친 역풍을 잘 버텨냈다.

그리고 경제 전망이 다소 개선됨에 따라, 그간 주가를 다지며 때를 기다려온 기업들에게 조만간 매수가 몰릴 수도 있다. <끝>

* 원문 출처: 샘 쿼크(Sam Quirke), 마켓비트(MarketBeat) 컬럼니스트, "Intuit Is About To Make A Move, But Which Way," 2023년 1월 25일, https://www.valuewalk.com/intuit-is-about-to-make-a-move-but-which-way/
도표 출처: 아이투자, 이미지 출처: 인튜이트 홈페이지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20221221_부크온_퍼펙트포트폴리오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헥토이노베이션 IRKUDOS naver LG유플러스 KT SK증권 이데일리 줌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