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출시로 성장 전망…목표가 올려”-신한

신한투자증권은 25일 네오위즈에 대해 올해 신작 출시로 큰 폭의 외형성장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1000원에서 6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네오위즈의 지난해 4분기기 영업수익은 2021년 동기 대비 5.2% 늘어난 729억원, 영업적자는 9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인 29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다.

강석오 연구원은 “4분기 신작이 부재한 상황에서 기존 작들의 매출 하향 안정화가 지속되고 올해와 내년 대형 신작을 준비하는데 발생하는 비용이 커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캐주얼·인디 게임을 저렴하게 조달해 퍼블리싱하던 네오위즈의 색깔이 경영진의 교체로 크게 달라졌다”며 “‘P의 거짓’을 비롯해 일본 애니메이션 지적재산권(IP) 신작, 루트슈터 장르 등 향후 보여줄 신작들은 그 형태가 과거와 다를 것”이라고 판단했다.

아울러 “산업의 메인 트렌드에도 완벽히 올라타 있다“며 ”IP의 영향력이 모바일보다 더 강력한 PC·콘솔 시장에서 신규 IP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서브컬처’ 시장도 이미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강 연구원은 “3년간 다수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준비했고 올해부터 연달아 나올 대형 작들로 큰 폭의 외형성장이 기대된다”며 “동시에 웹보드 게임사라는 이미지에서 탈피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01 / 27 15 : 44 현재

네오위즈 095660

41,900원 ▲ 2,400 원, ▲ 5.42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ffoffoffoff

13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nonoffoff
재무 안전성 ononononoff
수익 성장성 onononoffoff
현금 창출력 ononoff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20221221_부크온_퍼펙트포트폴리오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헥토이노베이션 IRKUDOS naver LG유플러스 KT SK증권 이데일리 줌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