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하반기 '맑음'.."연간 영업익 전년비 24%↑" -한투

한국투자증권은 LED 패키지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서울반도체에 대해 목표주가를 2만원으로 23%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그대로 유지했다.

25일 한국투자증권 김정환 연구원은 “서울반도체는 올해 상반기 수요 둔화와 운송비 등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이익률 하락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하반기에 공급망이 정상화되고 TV와 자동차의 수요 및 생산량이 반등하면서 LED 주문 회복이 나타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김정환 연구원에 따르면, 상반기 고성능 LED를 탑재하는 가전(TV 포함)의 수요 둔화와 자동차의 생산 차질 지속으로 인해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 증가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운송비 등 비용 증가와 가격 경쟁에 따른 이익률 하락까지 예상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하반기 업황은 반등이 예상된다. 올해 서울반도체의 WICOP 제품 탑재량이 늘어날 요인이 많기 때문이다.

미니 LED 백라이트유닛(BLU) 기반의 하이엔드 TV 모델 수 증가와 전기차 헤드램프 등의 스펙 상향으로 인한 고성능 LED 사용량은 증가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TV 수요 회복과 견조한 IT 세트 수요가 지속될 하반기에는 운송비 등 원가 부담도 완화되면서 이익률 또한 반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상반기 영업이익은 3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하겠지만 하반기는 이익 반등이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09 / 23 15 : 30 현재

서울반도체 046890

10,600원 ▼ 450 원, ▼ 4.07 %

주식MRI 분석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nonoffoff

10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ffoffoffoff
재무 안전성 ononononoff
수익 성장성 onoffoffoffoff
현금 창출력 onoffoff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20220718_부크온_안전마진20220622_부크온_권교수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헥토이노베이션 IRKUDOS naver LG유플러스 KT SK증권 이데일리 줌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