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레터] 입문자를 위한 메리 버핏의 새 책

주린이(주식+어린이)들을 위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워런 버핏의 놀라운 투자 성과를 이끈 가치투자 철학과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아주 간단하고 명쾌한 초보자용 안내서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메리 버핏은 워런 버핏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워런 버핏의 전 며느리입니다.

초보자들을 위해 메리 버핏은 투자를 시작하기에 앞서 좋은 습관을 기를 것을 권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기, 부채를 지지 말 것, 건강을 챙길 것 같은 기본적이지만 핵심적인 요소들을 언급합니다.

이 책은 단계별로 좋은 주식을 골라 매매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친절하고 직설적인 표현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주식시장에서 실패를 피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합니다. 또 투자의 대가들인 워런 버핏, 하워드 막스, 조엘 그린블라트 등의 포트폴리오로부터 어떻게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논합니다.

재무제표는 기업을 이해하기 위해서 꼭 거쳐야 할 관문입니다. 이 책은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를 쉬운 예시를 통해 직관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 한권만 읽어도 주식투자의 기초를 다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직 가치투자 초보자이거나, 입문자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책입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