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 펀드] 2011.9.25 포트폴리오

모두 안녕하세요.
늦더위가 가시고 청량한 가을 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9월에는 국제적으로는 남유럽 재정 문제, 국내적으로는 저축은행 부실 처리문제등 굵직굵직한 문제들이 있었지만 별 성과없이 처리를 다음으로 미뤄서 아쉬운 한 달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예금보험공사가 나서서 영업정지 후 처리해야 할 저축은행 문제를 자산관리공사(KAMCO)가 나서서 정리하고 있는 게 긍정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자산관리공사가 저축은행의 PF 채권들을 액면가의 80% 가격에, 3년 후 저축은행들이 다시 되사는 조건으로 사주고 있지만 이는 결국 부실을 뒤로 미룰뿐입니다. 자산관리공사가 인수한 PF 채권은 결국 세금으로 막아야 하기에 상황을 악화시킬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9월에 신규 매수한 종목이나 매도 종목은 없었지만 주가가 내려간 기존 보유 종목들을 추가매수했습니다. 이번달에도 돈을 빌려 투자한 사람들에게는 가혹하지만, 가치투자자들에게는 바겐세일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다 주고 있는 시장입니다. 신규 종목으로 어떤 기업을 편입할 지 고심하고 있습니다.

요즘 한국에 대한 해외 경제연구단체들의 유료 레포트들을 기사로 구할 수 없어서 난감해하고 있습니다. 경제신문들에 빌붙어서 해외 레포트의 개략적인 내용을 볼 수 있는 것도 역시 좋은 상황에서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부정적인 헤드라인 레포트들을 보기 위해서는 결국 대학에 모셔져 있는 블룸버그 단말기와 저널 구독기들을 찾아가야 할 듯 합니다.

이번 달에도 모두 즐거운 투자 되세요.

* 과거 포트폴리오 운용내역 및 관련 글들은 봉래의 가치투자 히스토리( http://bongrae.net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2명) 점수주기점수주기(14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5개)

  1. 굼메굼메
    굼메굼메 | 11.09/26 15:18
    09년도 초에도 비슷한 말씀 하신거 같은데, 그때는 보란듯 다시 회복했었죠. 얼른 회복했으면 좋겠습니다. ㅡㅜ.
    답글쓰기
  2. 콩사탕
    콩사탕 | 11.09/26 20:02
    10점 누른 것은 평가라 생각 마시고 감사의 표시라고 여겨 주셨으면 합니다. 항상 감사히 잘보고 있습니다.
    답글쓰기
  3. 손철호
    손철호 | 11.09/27 06:52
    저도 처음으로 평가에 참여해 봅니다.이렇게 좋은 포트폴리오를 공개해 주신데 대하여 정말 고마운 마음이 와 닿습니다.늘 건강에 유의하시고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랍니다
    답글쓰기
  4. 역곡의현인
    역곡의현인 | 11.10/05 08:38
    투자기간을 보니 역시 장기투자하셨군요! 뚝심이 대단하십니다. 시장의 부침에 초연하시다니.. ^^
    답글쓰기
  5. 듀오백이사
    듀오백이사 | 11.10/11 12:18
    한국경제TV가 이젠 여러 경쟁자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국경제TV보다는 MTN, SBSCNBC를 주로 보는데요. 좀더 세밀한 관찰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한국경제TV 오전 방송은 모르겠으나, 다른 오후 프로들은 정말 보기 싫은 정도라고 할까요, 추후 실적도 체크해 보아야 할 듯 합니다.

    몇 개월전에는 한국경제TV를 보았지만, 요즘은 안보게 되거든요. 저의 개인적인 성향인지는 몰라도 좀 도움이 안되는 프로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참고하세요
    답글쓰기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20201111_부크온_워런 버핏처럼 주식투자 시작하는 법20200710_부크온_인생주식 10가지 황금법칙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뉴스핌 이데일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민앤지 빅파이낸스 IRKUDOS이패스코리아 naver LG유플러스 KT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