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군장에너지, "1%대 자금조달, 이자비용 절감 기대"

현재점수0.0  

오진경 데이터 기자| 19.10/08 14:48

군장에너지(대표 박준영)는 8일 "회사채 수요예측 결과 1%대 금리로 자금조달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보여 회사의 이자비용 부담 또한 대폭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군장에너지는 전일 진행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3년물은 당초 계획대비 초과 달성했다. 5년물의 경우는 금리하락으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으로 계획대비 수요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회사 측에선 당초 공모금액 2000억원을 초과 달성해 계획대로 회사채를 발행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군장에너지 입장에서는 금리하락으로 인해 조달금리를 기대보다 낮출 수 있어 이자비용 경감이라는 당초 목표달성에서는 오히려 더 나은 결과를 보였다. 지난 4월 공모에서 5년물 회사채를 1700억원으로 이미 충분히 발행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발행에서는 3년물의 자금조달 비용을 낮추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시장관계자는 “군장에너지의 개별민평금리가 등급민평금리 보다 더 낮은 것이 5년물 수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오히려 군장에너지가 같은 등급 내 회사채에 비해 더 우량하다는 사실을 보여준 것 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번 5년물 수요부족은 회사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같은 등급 내 다른 회사 보다 더 우량한 재무구로 인하여 회사의 회사채 발행금리가 더 낮았던 것이 주된 요인으로 보인다는 의미다.

군장에너지 경영지원부문장 표영희 전무는 “5년물 부족분은 주간사의 추가 세일즈를 통해 물량을 추가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며 “당초 회사채 발행은 조달금리 인하가 목적이니만큼 기존 3~4%였던 차입금 금리를 1%대로 대폭 낮추었고, 발행규모도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므로 당초 발행 목적은 충분히 성공적으로 달성한 셈”이라고 말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프린트
윗 글 윗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랫글 아랫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목록

나도 한마디

  • 내 용 :
댓글쓰기 목록
홈으로    ↑ 맨위로

이 콘텐츠를 평가해 주세요

현재점수 0.0

평가하기

가치투자클럽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골드다이아 대표서비스

마켓 밸류에이션

10/11

PER PBR ROE
코스피 13.25 0.85 6.4%
코스닥 57.41 1.57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