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레터] 속도 조절 나선 증시, 조짐은 보였다?

상반기 마지막 개장을 앞둔 주식시장이 어제 다소 조정을 받았습니다. 코스피는 전일 대비 1.9%, 코스닥은 2.1% 하락입니다. 4월과 5월에 이어 급반등을 이어갔던 6월 시장 지수가 어느 정도 속도 조절에 나선 모습입니다.

올해 3월 19일을 저점으로 시작된 국내 주식시장의 반등은 세계에서 가장 빨랐습니다. 기업들의 2분기 실적 악화, 코로나 확산 우려, 북한 문제까지 악재가 많은 상황에도 주식을 사고자 하는 투자자가 워낙 많았습니다. 풍부한 유동성, 증시 대기자금 등이 이를 지칭하는 구체적인 단어들입니다.

지금 같을 때 투자 판단을 오롯이 혼자 한다면 미스터마켓의 조울증을 이겨내기 쉽지 않습니다. '이제는 조심해야 한다'는 의견과 '그래도 주가가 더 오를지도 모른다'는 기대, '더 샀는데 떨어지면 어쩌나'하는 불안 등 투자자의 결정을 어지럽히는 요인은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역대 어느 시점보다 이런 요인이 극성을 부렸던 6개월이기도 했지요.

아이투자 가치플러스클럽은 매주 첫 거래일(보통 월요일) 운용보고서를 통해 투자의 길잡이 역할을 하려 합니다. 가치플러스클럽 전반에 관한 내용을 소상히 다뤄 처음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도 빠르게 현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운용보고서는 크게 4가지 단락으로 구성됩니다.

1. 현시점 시장 판단
2. 모델포트폴리오 운용 및 배경 설명
3. 관심 종목 리스트와 투자 포인트
4. 그 외 시장 이슈와 투자할 때 알아둘 점

2주 전인 6월 15일(월) 첫 운용보고서를 제공했습니다. 당시 제목을 보면 현재 주식시장 조정이 그리 놀라운 일만은 아닙니다. 현재 시장을 잘 파악할수록 이후 닥쳐올 상황에 한결 여유를 갖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성급한 판단에서 비롯되는 투자 실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운용보고서 샘플] 높은 유동성에도 지금은 조심할 때 - 20.06.15

지난주부터 진행했던 가치플러스클럽 한 달 무료체험 신청은 오늘까지만 받습니다. 오늘(30일,화) 자정까지 신청하신 분들께 7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투자정보와 함께 매주 운용보고서를 통해 변수 가득한 하반기 주식시장의 길잡이가 되고자 합니다.

★ 가치플러스클럽 한 달 무료체험, 오늘(화) 신청 마감!
마감 전에 신청하기 bit.ly/3dusyeK

가치플러스클럽 둘러보기
☞ 바로가기 https://bit.ly/3hfeqt7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께선 부담 없이 신청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 달 후엔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으셔도 서비스는 자연 종료되니 따로 취소신청 등 신경 쓰실 일도 없습니다.

정말 다이내믹했던 올해 상반기 투자,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치플러스클럽, 최근 수익실현 종목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목록
07 / 07 15 : 30 현재

뉴트리 270870

27,850원 ▲ 700 원, ▲ 2.58 %

주식MRI 분석전체 보기

투자매력도 별점 종합점수
밸류에이션 ononoffoffoff

13점

/ 25점 만점

경제적 해자 onononoffoff
재무 안전성 ononononon
수익 성장성 ononoffoffoff
현금 창출력 onoffoffoffoff
* 주식MRI 우량 기업 기준 : 최소 15점 이상
* 상장 및 분할 후 3년 미만인 기업은 분석 기간이   짧아 실제 기업 내용과 일부 다를 수 있습니다.
20200506_부크온_주식고수들이 더 좋아하는 대체투자200116_부크온_금융시장으로 간 진화론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뉴스핌 이데일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민앤지 빅파이낸스 IRKUDOS이패스코리아 naver LG유플러스 KT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