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족보] '로맨틱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주식은?

단독 [아이투자 오진경 데이터 기자] 크리스마스(25일)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이 시기면 연인이나 자녀를 위해 선물을 준비하며 사랑을 표현하는 이들이 많아진다.

24일 아이투자(www.itooza.com)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 날에 어울리는 주식 10선을 살폈다. 크리스마스 키워드로 '사랑'을 선정하고 그 세부 기준으로 '신뢰'와 '행복한 미래'를 정했다.

우선 신뢰에 해당하는 종목은 최근 10년간 매년 자기자본이익률(이하 ROE)이 10%를 상회한 곳으로 추렸다. ROE는 기업이 주주의 돈인 자본을 늘리는 속도를 뜻한다. 유동적인 사업 환경에서 매년 10% 이상 ROE를 유지하는 기업은 투자자에게 우량주라는 믿음을 준다.

행복한 미래는 2020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올해보다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을 골랐다. 실적은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제공한 최근 3개월 기준 증권사 예상치다.

위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종목 10선에 리노공업, 제일기획, 동국제약, 한온시스템, 나이스디앤비, 인터로조, 금화피에스시, 인바디, LG생활건강, KT&G가 이름을 올렸다.



올해 3분기 기준 ROE가 가장 높은 곳은 기업신용정보 제공사 나이스디앤비로 18.5%를 기록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정홍식 연구원에 따르면 나이스디앤비 실적은 신용인증 수요에 힘입어 매년 성장 중이며 올해는 M&A 효과까지 더해져 외형 성장 폭이 확대됐다.

리노공업, 동국제약, 인터로조 등은 10%가 넘는 ROE는 물론 내년 두 자릿 수 실적 성장률도 기대된다. 인터로조의 2020년 예상 매출액은 올해보다 18% 증가한 1104억원으로 사상 처음 1000억원을 돌파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유안타증권 심의섭 연구원은 인터로조에 대해 "올해는 국내 매출 회복과 더불어 일본, 중국에서 매출 고성장이 가시화된 해였다"며 "2020년은 일본과 중국향 매출 고성장에 따라 전사 매출 고성장이 실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해"라고 판단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1명) 점수주기점수주기(1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190110_배당주클럽190923_부크온_지표분석법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뉴스핌 이데일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민앤지 빅파이낸스 IRKUDOS이패스코리아 naver LG유플러스 KT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