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명심해야 할 10가지


  1. 아이템 & 거래처를 먼저 생각해야 한다. 두 가지 모두 없다면 절대 직장에서 나오지 마라. 만일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당연히 거래처가 우선이다.
  2. 너무 먼 미래까지 설계할 필요가 없다. 소비자는 절대로 의도처럼 움직여주지 않는다. 어차피 중간중간 피벗(Pivot)이 일어날 것이다.
  3. 시장이 항상 옳고 소비자가 항상 옳다. 대박은 자신이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가 정하는 것이다. 생각보다 많이 팔리면 그게 옳은 비즈니스다.
  4. 결국 비즈니스는 돈 벌어본 사람의 말이 정답이다. 30세 박사급 컨설턴트와 70세 초졸 회장님 중 후자의 의견이 돈이 될 확률이 훨씬 높다.

  1. 이제 누구나 검색 한 번에 최저가를 찾아낼 수 있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제일 싸거나, 엄청 질이 좋거나, 당신 말고는 파는 사람이 없거나, 친구가 엄청나게 많거나. 해당사항이 없다면 곧 위기가 올 것이다.
  2. 사전 시장조사 및 고객분석은 아무리 그 중요성을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철저한 사전 분석은 무지막지한 비용을 줄이고 실패의 가능성을 극도로 낮춰준다. 안 할 이유가 없다.
  3. 사업성공은 간단하다.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공급하면 된다. 하지만 아무도 그 답을 알려주지 않는다. 결국 당신과 당신의 직원들이 찾아내야 한다. 물론 대부분 못 찾아낸다.

  1. 충성심은 오너가 만들기 나름이지만, 어떤 직원은 나쁜 조건에도 회사에 감사하며 충성을 하기도 한다. 문제는 보상이 담보되지 않는다면 그 직원조차 지쳐갈 것이다.
  2. 진정한 고수는 온라인에도 없고 주변에도 없다. 오로지 현장에만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일단 현장 속으로 뛰어들어야 고수를 찾을 수 있다.
  3. 의도한 대로 술술 풀리면 일단 의심하라. 정말 능력 있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거래처는 협상이 쉽지 않다. 까칠하면 일단 환영하라.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글쓰기
목록
190110_배당주클럽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뉴스핌 이데일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VIP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민앤지 빅파이낸스 IRKUDOS이패스코리아 naver LG유플러스 KT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