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주] 게임빌, 신작 '흥행'..기세 이어갈까

단독 [아이투자 백용 연구원]
편집자주 | '오늘의 승부주'는 잘 알려지지 않은 우량주 중 중장기적으로 관심권에 둘만한 종목을 공개하는 코너입니다. '큰손' 투자자들이 지분을 확대하거나 실적 개선의 촉매가 발생한 종목, 기업 가치에 비해 과도하게 주가가 하락한 종목 등을 다룹니다. 오늘 하루에 승부를 보는 게 아니라, 오늘부터 관심권에 두는 종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게임빌 주가가 크게 상승 후 조정을 받은 가운데, 지난달 말 출시된 신규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거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오후 2시 30분 현재 주가는 전일 대비 0.4% 내린 6만2200원이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게임빌 주가는 지난 1월 말 4만4450원에서 5월 4일 6만2500원으로 40.6% 올랐다. 4월 27일에는 장중 7만6300원으로 연중 최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지난 5월 2일엔 하루에 15.4% 급락해 조정을 받았다.

[표] 게임빌 주가 추이

(자료: 아이투자)

올해 출시되는 신작 게임에 대한 기대가 주가 상승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게임빌은 지난 2월 8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17년 상반기에 4개, 하반기에 7개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표] 게임빌 신작 출시 일정

(자료: 아이투자, 게임빌)

특히, 지난달 26일 출시된 워오브크라운은 자메이카, 태국 홍콩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흥행하고 있다. 출시 전 글로벌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달성했던 워오브크라운은 5월 6일 기준 자메이카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위를 기록했다. 4월 28일 7위로 처음 집계(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2일 지연)된 이후 꾸준히 10위권 내를 유지한 것이다. 태국 시장 매출 순위는 10위~20위, 홍콩은 20위~40위다.

[표] 워오브크라운 글로벌 주요 국가 매출 순위

(자료: 아이투자, 앱애니)

게임빌은 최근 기세를 몰아가 워오브크라운을 글로벌 히트작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4일 보도자료를 낸 게임빌은 워오브크라운이 동남아, 남미, 유럽 등 세계 여러 국가의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콘텐츠 업데이트로 이러한 추세를 이어갈 예정이라 언급했다. 출시 일주일만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글로벌 유저들이 협력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는 컴투스가 히트작 ‘서머너즈워’에 사용했던 게임 운영 방식과 유사하다.

한편, 게임빌은 오는 12일에 2017년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증권가는 게임빌이 1분기 매출액 378억원(-7.3%,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2억원(적자전환)을 거둘 것이라 전망했다. 증권 업계는 1분기 리니지2 레볼루션 흥행으로 인해 게임빌의 모바일 게임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주가와 2016년 실적을 반영한 게임빌의 주가수익배수(PER)는 13.8배, 주가순자산배수(PBR)는 1.74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5%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게임빌]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update14.04/30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서비스 제공
사업환경 update13.04/29
▷ 스마트폰의 판매량 증가와 관련 온라인 콘텐츠 수요의 급증으로 성장세 유지
▷ 스마트폰의 고성능화, 풍부한 게임 공급, 4G 보급 등으로 꾸준한 성장 전망
▷ 컴투스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개발력이 높음
▷ 방학/휴일 기간에 게임 이용률 증가
경기변동 update13.04/29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주요제품 update16.09/26
▷ 모바일 게임 :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별이 되어라 등 (100%)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원재료 update16.09/26
▷ 사업특성 상 해당사항 없음
실적변수 update16.09/26
▷ 개발·퍼블리싱 게임 흥행 시 수혜
▷ 스마트폰 보급 확대시 수혜
▷ 글로벌 런칭시 매출 성장 가능성
▷ 개발 비중이 높고 자체 플랫폼 활용시 마진 높음
-카카오톡 등 타사 플랫픔 활용시 수수료 지불로 마진 낮음
리스크 update16.09/26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존재
▷ 모바일 게임 시장 경쟁 심화 지속
▷ 흥행 기간이 PC 온라인 게임에 비해 짧음
신규사업 update16.09/26
▷ IPTV,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게임 개발 중에 있음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게임빌]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2016.12월 2015.12월 2014.12월 2013.12월
매출액 1,264 1,265 1,233 555
영업이익 12 52 150 120
영업이익률(%) 0.9% 4.1% 12.2% 21.6%
순이익(연결지배) 295 201 232 140
순이익률(%) 23.3% 15.9% 18.8% 25.2%
주요투자지표
이시각 PER 13.99
이시각 PBR 1.76
이시각 ROE 12.59%
5년평균 PER 25.09
5년평균 PBR 3.46
5년평균 ROE 14.90%
(자료 :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게임빌] 주요주주

성 명 관 계 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비고
기 초 기 말
주식수 지분율 주식수 지분율
송병준 본인 보통주 1,722,581 26.41 2,037,586 31.24 -
이용국 등기임원 보통주 11,300 0.17 11,300 0.17 -
송재준 등기임원 보통주 64,772 0.99 64,772 0.99 -
이규창 미등기임원 보통주 22,296 0.34 22,296 0.34 -
박희목 특수관계인 보통주 0 0 76,427 1.17 -
보통주 1,820,949 27.92 2,212,381 33.92 -
- - - - - -
[2016년 9월 30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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