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레터] 현명한 투자자의 겨울나기

단독계절도, 증시도 겨울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산타 랠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연말엔 여유있는 분위기와 내년을 기대하는 희망 속에 주식시장도 좋았지만, 어느새 거의 사라진 단어가 됐습니다.

그래도 현명한 투자자라면, 겨울나기를 고민합니다. 농부가 다음 농사를 준비하듯, 겨울이 지나면 어김없이 봄이 온다는 걸 알기 때문이죠. 생각보다 봄이 늦게 오더라도 준비가 돼 있지 않다면 제대로 수확하기도 어렵지요.

그럼 어떻게 겨울을 나면 될까요? 봄이 올 때까지 뚝심있게 견디는 것도 좋은 방편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더 좋은 건, 이 기간에 투자실력을 늘려 놓는 거죠. 실력을 늘리며 기다린다면, 봄이 왔을 때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간돼 주식 분야 1위에 오른 성공한 직장인 투자자의 이야기인 '이웃집 워런 버핏, 숙향의 투자일기'에도 배움을 강조한 대목이 나옵니다.

"투자자는 항상 배우려는 자세를 갖춘 사람이어야 합니다...(중략)...늘 책을 가까이 하고,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배우려는 사람의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이 말에 공감하신다면, 마침 시작된 아이투자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연말을 맞아 아이투자가 제공하는 모든 영상을 60%~70%, 말 그대로 '대폭' 할인해 판매합니다.

[이벤트] 투자동영상 X-mas 특별할인 시작!

투자공부를 통해 기업 내재가치의 중요성을 알면 투자성과로 이어집니다. 공부를 시작, 또는 결심하셨다면, 강의 수강을 미루지 마세요.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미투데이
목록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농협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동부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VIP투자자문 WISEfn UM2M LG 유플러스 카카오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