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종료] 한쪽클럽 2주년..."가격 인상 전 가입하세요"

한쪽클럽이 운영하는 한쪽포트가 시장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도 순항 중인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한쪽포트는 지난 3월 12일 오픈한 '한쪽클럽'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포트폴리오 서비스'이다. 종목 추천에서 포트폴리오 구축과 운영, 종목 A/S에 이르는 종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발 후 5개월여의 운영 기간은 그리스 채무 불이행 이슈,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우려, 중국의 위안화 평가 절하 등 전반적으로 호재보다 악재가 많은 시기였다. 기업가치와 상관 없는 '외부 소음'이었음에도, 시장 변동성 확대에 한쪽포트도 영향을 받았다. 하지만 한쪽포트는 시장이 약세를 나타날 때 상대적으로 선방하고, 안정화될 때 꾸준히 수익을 쌓았다. 

덕분에 8월 28일 현재 한쪽포트 누적 수익률은 9.1%를 기록 중이다. 5개월여 만에 연간 목표치 15~20%의 절반이 넘는 수준에 도달한 데다,  비교지수 수익률 -2.2% 대비 11.3%p의 초과 수익률을 기록했다. 한쪽포트 누적 수익률은 매매 수수료와 세금을 반영해 계산한 수치이다. 수수료와 세금 반영 전 수익률은 10.2%이다. 

이와 관련해 한쪽포트 운영진은 "저평가 우량주의 지속적인 발굴과 편입주에 대한 꼼꼼한 점검으로 현재 시점에서 매력도가 높은 것으로 판단되는 종목으로 포트를 유지한 결과" 라고 밝혔다. 또한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해 실적 안정성이 높거나 호실적을 기록한 종목으로 최대한 범위를 좁혀 편입을 진행하고, 현금비중을 높인 점도 시장 대비 안정적인 흐름을 보인 비결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쪽포트는 서비스 오픈에 앞서 진행한 10개월간(2014.5.2 ~ 2015.2.27)의 모의 운영에서 포트 수익률 20.2%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1.3% 오른 코스피 지수와 11.8% 오른 코스닥 지수 대비 월등한 성과였다. 정식 오픈 후 실제 운영 성과도 수익률 테스트 결과에 근접해 향후 수익률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한쪽포트 서비스는 가치투자 철학에 따라 투자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종목발굴 또는 실전 포트폴리오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서비스이다. 매일 하루 한 종목씩 우량 기업에 대한 지식을 쌓고, 좋은 포트폴리오 운영을 통해 수익률을 올리고 싶은 투자자에게 잘 어울린다.

한쪽포트는 연평균 15~20%의 수익률을 장기적으로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쪽포트 운영자는 "주식 시장의 특성상 향후에도 단기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원칙에 기반해 착실하게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목표 수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쪽클럽은 2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보너스 일수 혜택이 있는 기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벤트 마지막 날인 9월 7일(월)로 오픈 기념 추가 할인 가격인 35% 혜택은 만료된다. 이에 따라 9월 8일부터 한쪽클럽 프리미엄 서비스는 월 9.9만원에서 월 15만원으로 가격이 정상화될 예정이다. 

▶ 이벤트 자세히 보기
 http://itza.kr/Sp.ly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0명)
보내기 : 미투데이

나도 한마디 (댓글 0개)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기업 이벤트를 활용한 주식투자 전략 분식회계 함정 피하는 법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농협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동부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하나금융투자 VIP투자자문 WISEfn UM2M KT LG 유플러스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