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반값몰' 이벤트...8월말 종료 임박

"위대한 투자자는 십중팔구 대단한 독서광이었다."

성공한 투자자는 책속에서 지혜를 찾는다는 모토로 출범했던 아이투자의 출판 브랜드 부크온이 11월 도서 정가제 실시를 앞두고 사실상 마지막 반값 할인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막바지 여름휴가와 다른 해보다 빠른 추석 연휴에 읽을 투자서를 미리 준비해놓는 좋은 기회로 삼으셨으면 합니다.

부크온은 그동안 반값몰 코너를 통해 자사가 발행한 양질의 투자서를 대폭 할인한 가격에 제공해 왔습니다. 이는 부크온이 독자와의 직거래 방식을 통해 중간 유통 마진을 없앰으로써 가능했습니다. 통상적으로 출판사는 서점에 도서를 제공하고 정가의 60% 안팎의 금액을 서점으로부터 받습니다.(책의 정가가 1만원이라면 6천원을 출판사가 받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55%나 50% 밖에는 받지 못하는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부크온은 자체 주문 시스템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면 서점이 가져갈 중간 마진을 없애 독자에게 그만큼을 돌려줄 수 있다고 판단, '반값몰'을 구축했고 그동안 많은 독자들이 이곳을 통해 책을 구매해왔습니다. 이는 부크온이 다른 출판사와는 달리 아이투자라는 사이트를 가지고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출판계 현실은 스마트폰 보급 확대에 따른 독서인구의 감소 등이 맞물려 대다수 출판사가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가 11월부터 시행하는 도서 정가제는 출판시장을 정상화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앞으로 도서 정가제를 통해 국내 출판시장이 정상화 되고 양질의 도서가 발간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랍니다.

그러나 부크온은 도서 정가제 시행으로  이제 11월부터는 반값몰을 운영할 수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법에 따라 대폭적인 할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서점에게 주는 중간 마진을 독자에게 돌려주겠다는 취지로 구축했던 반값몰 시스템이지만, 법이 바뀜에 따라 더 이상은 할인 적용을 할 수 없게 되는 셈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실시하는 전 도서 대상 '마지막 반값 이벤트'가 평소 읽고 싶었던 투자서를 마련해놓는 좋은 기회로 활용됐으면 합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와 추석 연휴에 앞서 이벤트를 실시하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마지막 이벤트라는 점에서, 부크온이 최근 펴낸 신간 도서를 포함해 모든 도서를 반값 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이벤트 취지를 살리면서, 배송 시스템에 드는 비용을 고려해야 하는 탓에 10권 이상 구매로 제한한 점은 많은 양해를 바랍니다. 한꺼번에 많은 책을 사서 쌓아놓는게 포만감 외에는 별로 실익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에는 작심하셔서 꼭 독파하시길 응원합니다.~~ 10권 이상 구매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특별히 30% 할인 조건을 만들어 5권 이상 9권 이하 구매에 적용하였습니다.)

아이투자와 부크온은 갈수록 책 읽는 사람들이 줄어드는 세태 속에서 책 속에서 투자의 지혜를 구하는 사람이 결국 성공하는 투자자가 될 것이라는 믿음을 이번 이벤트에 담았습니다. 이번 마지막 이벤트가 훗날 투자자에게 많은 도움이 된 이벤트로 기억되길 바라며,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투자 출판 브랜드, 부크온 반값몰 이벤트 바로 가기

도서정가제 임박, 마지막 반값 이벤트 - 8월 31일 까지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프린트프린트 스크랩블로그 담기(0명) 점수주기점수주기(3명)
보내기 : 미투데이

나도 한마디 (댓글 10개)

  1. 定石
    定石 | 14.07/20 10:20
    좋은행사네요.감사해요.그런데 10권은 너무 많네요.10권 사고 싶어도 이미 소장하고 있는지라...ㅋㅋㅋ
    검토한번 해 주세요..^-^
    답글쓰기
  2. 아이투자™
    아이투자™ | 14.07/20 13:17
    네 그런 점을 미리 검토했으나 제반 여건상 불가피하게 권수 제한을 두게 되었습니다ᆢ널리 양해를 바라며 내부에서 한번 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3. K
    K | 14.07/22 08:40
    5권 정도만 되도 할만할것 같은데...이미 들고 있는 책도 있고 10권이라 힘드네요..
    답글쓰기
  4. 보라카이
    보라카이 | 14.07/22 23:59
    아마 여기 회원들 대부분 그럴것 같습니다만. 저도 10권 선택하려고 해도 이미 있는 책이라 안타깝습니다. 5권으로 완화 해주세요. 바로 구매 들어 갑니다.
    답글쓰기
  5. 김철규
    김철규 | 14.07/23 02:51
    저도 지난번에 구매한지라.. 이번엔 5권 정도 구매하고 싶습니당...

    혹시 울산 동구~효문 사시는분 중에서 저랑 5권씩 하실분 계신가요?? ^^
    답글쓰기
  6. 아이투자™
    아이투자™ | 14.07/23 08:51
    앞서 알려드린대로 신간을 포함한, 전 도서를 대상으로하는 반값 행사라 구매권수를 10권 이상으로 했습니다. 이런저런 비용이나 수수료 등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서 입니다.

    그러나 이번에 구매권수 제한을 5권 이상으로 낮추되, 할인율도 30%로 적용해서 이미 책을 많이 소장하고 계신 분들의 편의를 도모했습니다.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으시더라도 많은 양해와 아량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7. 연승가도
    연승가도 | 14.07/23 11:33
    이런 좋은 기회에 많이 구입하면 좋을 듯 하네여 ^^
    답글쓰기
  8. 定石
    定石 | 14.07/24 11:45
    운영진에 대해 배려 감사해요..참 그런데 ㅎㅎㅎ 재미는 일이 발생되네요.
    일부 책 금액에 따라 편차가 있겠지만,7권 넘어가면 10권 사나 가격이 비슷
    해지네요.ㅋㅋㅋ

    이것 어떻게 해야 하나요...10권을 사야 할까요 ?
    답글쓰기
  9. 송오공
    송오공 | 14.07/24 12:08
    신간 8권 구매시 유료서비스 59일 이용은 언제부터 가능한건가요? 신간 8권 포함 10권 구입했습니다.
    답글쓰기
  10. 대호
    대호 | 14.07/25 14:52
    좋은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대체로 책을 가지고 있어서 10권 채울 수 없었는데 동일한 책을 여러 권 주문 가능하게 해주셔서 10권을 채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쓰기

* HTML 태그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입력

목록

제휴 및 서비스제공사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농협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동부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이베스트증권 VIP투자자문 WISEfn UM2M LG 유플러스 카카오
우리투자증권-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